(사)익산시 자원봉사센터

커뮤니티

> 커뮤니티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 업무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작성일23-04-20 09:27 조회438회 댓글0건

본문

7d3805a35a9aa58741fd063e4f8f3ef5_1681950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와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관장 신이원)

지난 410()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에서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새활용사업으로 탈취제를 만들어 익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익산시민과 복지기관 등에 배포하는 내용을 주로 하고 있다.

 

여기서 새활용사업이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우리말이다.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에서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하고 있는 새활용사업은 익산시에 있는 지역커피숍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수거하여 밀가루와 소금물을 이용해 친환경 탈취제를 만들고 있다.

 

신이원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 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사업과 자원봉사센터간의 양 기관의 사업이 모두 활성화되고 친환경 제품 사용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관 간의 협력관계를 견고히 하여 복지기관 간의 소통이 곧 지역사회 주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